Career

박사과정 입학희망자 

박사과정에서는 산업공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심화된 교과목을 공부하게 되며, 최고 수준 교수진의 연구 지도를 통해 경영과학, 경제/금융시스템, 데이터과학, 제품개발, 공급망관리, 인간공학 등의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하게 됩니다. 또한, 국가연구과제와 산학협력프로젝트 등 폭넓은 분야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연구경험과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박사 졸업 후에는 학문후속세대로서 학계로 진출하거나, 물류, 유통, 통신, 데이터과학, 금융, 자동차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박사과정 입학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박사과정은 전기모집과 후기모집으로 1년에 2번 지원가능하며, 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제출 이후 면접 및 지필고사를 통해 선발합니다. 면접은 지필형 심층면접으로 면접 시작 1시간 전 지필형 문답고사를 실시하고, 답안지 제출 후 개별 면접이 이루어집니다. 박사과정에 지원하는 학생은 입학하고자 희망하는 연구실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하며, 각 연구실의 수요와 지원자 수를 고려하여 학생을 선발 배정합니다.

자세한 서울대학교 대학원 입시 전형은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사이트을 참고하고(http://admission.snu.ac.kr/graduate/spring/guide), 산업공학과 면접 혹은 서류제출에 관한 문의는 학과사무실 02-880-7180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