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명부 의무화 조치 한시적 중단에 따른 안내 및 협조 요청

출입명부 의무화 조치 한시적 중단에 따른 안내 및 협조 요청

Author: 
ie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으로 접촉자 관리체계가 동거인 및 감염취약시설 중심으로 변경됨에 따라 접촉자 관리를 위해 운영되었던 출입명부의 활용도 저하로, 출입명부 의무화 조치를 한시적으로 중단함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왔습니다.

   ※ 단, 방역패스 확인 목적으로 사용 중인 QR 서비스는 유지됨에 유의

 

 

□ 출입명부 의무화 조치 한시적 중단

❍ 주요 변경 사항

 

구분

현행

변경

접종증명·음성 확인

(방역패스 시설)

전자증명서(QR, Coov), 종이증명서, 예방접종스티커 등으로 확인

유지

(변경 없음)

출입자 명부

(모든 시설)

전자출입명부(QR), 간편전화체크인(안심콜), 또는

수기출입명부 작성

잠정 중단

❍ 시행일: 2022. 2. 19.(토)

 

□ 출입명부 변경사항에 대한 각 기관(지자체) 협조요청 사항(임대업소, 체육시설 포함)

❍ 출입명부 사용 한시적 중단 시설관리자 안내

- 관리 중인 출입명부 모두 지체없이 파기(수기명부, 간편전화체크인, 자체개발 앱 등)

❍ 접종여부 확인을 위한 전자출입명부(QR) 서비스는 유지

- 방역패스 시설에 QR은 유지되며, 출입명부 작성을 위한 정보 수집은 중단

 

붙임 교육부 공문(출입명부 의무화 조치 한시적 중단에 따른 안내 및 협조 요청)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