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out Us
- Members
- Undergraduate
- Graduate
- Research
- Research Areas
- Supply Chain Management
- Engineering Economic Systems Analysis
- Financial Risk Engineering
- Technology Intelligence
- 데이터과학 및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연구실
- Big Data AI Center
- Life Enhancing Technology
- Systems Optimization
- Operations Management
- Information Management
- Product/Service Engineering
- Statistical Learning/Computational Finance
- Human Interface Systems
- Board
(수료생 필독)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알림
(수료생 필독)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알림
Post date:
2024-02-01 01:32:57
1. 등록기간
가. 1차: 2024. 2. 21.(수) 09:00~ 3. 7.(목) 17:00 (11일간)
※2024년 2월 수료자는 3. 4.(월)부터 수납 가능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나. 2차: 2024. 3. 15.(금) 09:00 ~ 3. 27.(수) 17:00 (9일간)(최종)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2. 납부대상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전산원, 대학원연구실, 관악사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3. 납부금액
자연․공학계열 : ₩ 200,000(이십만원정)
4. 납부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5. 납부방법
방법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6.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가. 학생
서울대학교 학생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2024. 2. 21.(수)이후 출력 가능>
7. 납부확인서 발급
학생포털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 발급
8.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또는 연구과제의 책임자 및 참여연구원의 경우 대학원 연구생 등록하여야 함.
라. 수료 후 2024학년도 1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 하여야 함.
마.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포털 마이스누(mysnu)에서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