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 구성원
- 학부
- 대학원
- 연구분야
- 게시판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2.8.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2.8.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작성일:
2022-07-11 10:56:34
가. 제출기간: 2022. 7. 22.(금)~8. 8.(월) 자정<18일간>(기한엄수)
❍ 책자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 학위논문 제출관련 상세내용 [붙임2] 참조
❍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붙임3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 dCollection 논문파일 제출과 관련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5567)로 문의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
예)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야 함
❍ 논문제출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나. 논문 제출 후 논문제출 기간 종료 전까지(8.8(월) 18시까지 가능합니다만 가급적 8.5(금)까지)학과 사무실에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제출
- 인준지(제목, 학과, 학위명, 성명, 제출일/인준일 등) 이상 유무 확인 요망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연체중인 도서나 연체료가 남아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