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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23 하반기 현대자동차 연구장학생/계약학과 모집(~9/17(일))
[현대자동차] 2023 하반기 현대자동차 연구장학생/계약학과 모집(~9/17(일))
작성일:
2023-09-12 05:22:59
연구장학생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를 이끌 석ㆍ박사 R&D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공계 석ㆍ박사 재학생이 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현장실무연수,
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와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자동차 연구소 채용 연계
- 장학금 (석사 135만원/월, 박사 170만원/월)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석박사 기술과제 수행비
- 스마트 기기 제공
- 어버이날 감사 선물
✅ 선발대상
- 석사 : 1~2학기 재학생
- 박사 : Coursework 수료 이후 2년 이내 재학생
(Coursework 수료기준 : 성적표 상 학점이 더 이상 기입되지 않는 시점)
✅ 기본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 학부 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사항
- HSAT 정기 코딩 인증평가 취득자 (Lv. 3 취득한 경우 코딩테스트 면제)
✅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검색창에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 입력)
※ URL : http://www.hyundai-scholar.com
※ 현대엔지비 주관 장학제도 중복지원 불가
✅ 서류접수
- 2023년 8월 28일 (월) ~ 9월 17일 (일) 오후 23:59 마감
✅ 전형계획
서류접수 ▶ AI면접/인성검사 + 코딩테스트 ▶ 면접 ▶ 건강검진 ▶ 합격자 발표
※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소프트웨어 직무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서류합격자에 한함)
·사용 가능한 언어는 C/C++/Java/Python이며, 평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Softee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모집분야
■박사
분야 |
코딩테스트 |
세부 연구분야 |
우대전공 |
근무지 |
|
배터리 시스템 개발 |
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 |
X |
· 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 |
재료(신소재),화학/화학공학 |
의왕 |
리튬이온 배터리셀 개발 |
X |
· 환경차 리튬이온배터리셀 설계 및 제품 개발 |
재료(신소재),에너지,화학/화학공학,배터리,전기화학 |
남양 |
|
배터리 생산기술 개발 |
X |
· 배터리 건식전극 신공법 및 생산기술 개발 |
화학/화학공학,재료(신소재),기계 |
의왕 |
|
배터리 성능/내구 해석 모델 개발 |
X |
· 배터리 성능/내구 해석 모델 고도화 개발 |
화학/화학공학,재료(신소재),기계 |
남양 |
|
전고체 배터리 개발 |
X |
· 전고체 배터리 개발 |
재료(신소재),화학/화학공학 |
남양 |
|
자율주행 |
자율주행 제어 기술 개발 |
O |
· 자율주차 개발 |
전기전자,컴퓨터(SW),로봇, 기계(자동차) |
서울/삼성 |
차량제어/ SW개발 |
AI음성인식 개발 |
O |
· 커넥티드 카AI음성인식 개발 |
컴퓨터(SW) |
서울/삼성 |
AI자연어 처리 개발 |
O |
· 커넥티드 카AI자연어 처리 개발 |
컴퓨터(SW) |
서울/삼성 |
|
버추얼 차량 제어개발 |
O |
·Vehicle Dynamic & Control Simulation ·Virtualization |
기계(자동차) |
남양 |
|
통합 열관리 에너지 모델 구축 |
○ |
· 열 전달 및 제어용 물리 모델 개발 |
제어,전기전자,기계,컴퓨터(SW) |
남양 |
■석사
분야 |
코딩테스트 |
세부 연구분야 |
우대전공 |
근무지 |
|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
MEA개발 및 스택 설계 |
X |
·MEA개발 및 스택 설계 |
기계,재료(신소재),고분자,나노,화학/화학공학 |
마북 |
전동화 시스템 개발 |
PE시스템 버추얼 개발 |
X |
· 전동화 차량 구동모터 시스템 설계 |
기계,전기전자 |
남양 |
자율주행 |
자율주행 시스템 시험 |
X |
· 자율주행 시험 |
전기전자,컴퓨터(SW),로봇,기계(자동차) |
남양 |
로보틱스 |
로봇비전 시스템 개발 |
O |
·AI Perception연구 ·Computer Vision연구 ·Edge AI Computing연구 |
전기전자,컴퓨터(SW),융합공학 |
의왕 |
차량제어/ SW개발 |
전기차 에너지 관리 및 구동 시스템 제어 개발 |
X |
· 에너지 최적 제어/관리 시스템 연구 · 구동 시스템 제어 |
제어,기계(자동차), 전기전자,컴퓨터(SW),정보통신 |
남양 |
차량 구동 제어 개발 |
X |
· 차량 구동제어 개발 |
전기전자,기계(자동차), 재료(신소재),화학/화학공학, 반도체 |
남양 |
|
차량 이더넷 신기술 및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개발 |
X |
· 차량 이더넷 신기술 및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개발 |
통신,컴퓨터(SW),전기전자 |
남양 |
|
차량 전력 시스템 개발 및 검증 |
X |
· 차량 전력 시스템 개발 및 검증 |
배터리,전력/전자/제어 |
남양 |
|
차량 제어 검증 |
X |
· 차량 플랫폼 제어기 개발 및 검증 ·A-SPICE심사 및SW검증 |
제어,기계(자동차), 전기전자,컴퓨터(SW),정보통신 |
남양 |
|
차량 통신 제어 시스템 개발 검증 |
X |
·CCU제어기 기능 검증 |
통신,컴퓨터(SW),전기전자 |
남양 |
※ TSN : Time Sensitive Networking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V2X : Vehicle To Everything (차량·사물 통신)
MPC : Model Predictive Control
CCU : Central Communication Unit
<연구장학생 링크>
https://hmg-scholar.recruiter.co.kr/app/jobnotice/view?systemKindCode=MRS2&jobnoticeSn=154188
제목 :
Step to Lead our Future
현대자동차 X 서울대학교 계약학과
미래자동차모빌티학과 신입생 모집- 서울대 석사과정
내용 :
현대자동차그룹이 대학과 함께 협력하여 미래 모빌리티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설립한 학과입니다.
계약학과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협력 대학의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여 2년간 등록금 전액과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더하여 현장실무연수, 산학과제 수행, 현업 멘토링, 현업 전문가 세미나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자동차 연구소 채용 연계
- 장학금 지원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개인별 산학 연구과제 지원
- 우수자 해외연수
- 우수자 박사 연계 지원
- 노트북 지원
✅ 선발대상
- 2024년 3월 서울대 석사과정 진학 가능한 졸업 (예정/휴학)자
※ 해당학과 : 서울대 미래자동차모빌리티학과
※ 타 대학 졸업(예정)자 지원가능
※ 대학원 지원서 접수 시점까지 다음 영어 성적을 충족하여야 함
(대학원 면접은 12월 중 실시 / 단, 영어성적은 2023년 12월 중순까지 유효해야 함)
구분 |
NEW TEPS |
TOEIC |
TOEFL(IBT) |
기준점수 |
298점 이상 |
775점 이상 |
88점 이상 |
✅ 기본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 학부 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사항
- HSAT 정기 코딩 인증평가 취득자 (Lv. 3 취득한 경우 코딩테스트 면제)
✅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검색창에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 입력)
※ URL : http://www.hyundai-scholar.com
※ 현대엔지비 주관 장학제도 중복지원 불가
✅ 서류접수
- 2023년 8월 28일 (월) ~ 9월 17일 (일) 오후 23:59 마감
✅ 전형계획
서류접수 ▶ AI면접/인성검사 + 코딩테스트 + 대학원면접 ▶ 면접 ▶ 대학원전형 ▶ 건강검진 + 합격자 발표
※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소프트웨어 직무에 한해 코딩테스트 실시 (서류합격자에 한함)
·사용 가능한 언어는 C/C++/Java/Python이며, 평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Softee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모집분야
분야 |
코딩테스트 |
세부 연구분야 |
우대전공 |
근무지 |
|
전동화 시스템 개발 |
전동화 구동모터 설계 |
X |
·EV구동모터 설계 및 개발(영구자석형/비희토류) ·EV구동모터 요소기술 개발 |
전기전자,기계(자동차) |
남양 |
전력변환장치 SW/제어 |
X |
· 인버터 제어 설계 |
전기전자,전력전자,제어,컴퓨터(SW) |
남양 |
|
파워모듈설계 |
X |
· 파워모듈 설계 |
전기전자,기계(자동차),재료(신소재),화학/화학공학,반도체 |
남양 |
|
자율주행 |
자율주행 센서퓨전 기술 개발 |
O |
· 전방위 물체 퓨전 개발 |
전기전자,컴퓨터(SW), 로봇,기계(자동차) |
서울/삼성 |
자율주행 영상인식 기술 개발 |
O |
· 영상인식 개발(Embedded) |
전기전자,컴퓨터(SW), 로봇,기계(자동차) |
서울/삼성 |
|
자율주행 제어 기술 개발 |
O |
· 주행제어 개발 |
전기전자,컴퓨터(SW), 로봇,기계(자동차) |
서울/삼성 |
|
자율주행 판단 기술 개발 |
O |
· 주행판단 개발 |
전기전자,컴퓨터,로봇,기계(자동차) |
서울/삼성 |
|
차량제어/ SW개발 |
바디 편의 플랫폼 제어기(BDC)개발 |
X |
· 플랫폼 제어기(BDC) SW및HW기능 요구사양 개발 |
전기전자,제어 |
남양 |
샤시 제어 개발 |
X |
· 샤시 제어 시스템 성능 개발 및 검증 |
기계,제어,동역학 |
남양 |
|
차량SW업데이트 기술 개발 |
O |
· 차량SW업데이트 기술 개발 |
전기전자,제어,컴퓨터(SW) |
남양 |
|
차량 구동/제동 제어 개발 |
X |
· 통합 구동 제어 및 회생 제동 제어 개발 |
제어,동역학 |
남양 |
|
차량 모션 제어 개발 |
X |
· 차량 모션 제어(VMC)알고리즘 개발 · 차량 플랫폼 제어기 개발 및 설계 |
제어,기계(자동차),메카트로닉스,전기전자,컴퓨터(SW) |
남양 |
|
차량 사이버보안 기술 개발 |
O |
· 차량 사이버보안 기술 개발 |
컴퓨터(SW),전기전자 |
남양 |
|
차량 제어기 개발 |
X |
·차량 플랫폼 제어기 적용 대상AI활용 로직 개발 |
컴퓨터(SW) |
남양 |
|
차량개발 |
모빌리티 샤시 선행 개발 |
X |
· 모빌리티 샤시 주행성능 고도화 및 혁신 가치 제공 목적의 선행 기술 개발 |
기계,메카트로닉스,전기전자 |
남양 |
로보틱스 |
로봇비전 시스템 개발 |
O |
·AI Perception연구 ·Computer Vision연구 ·Edge AI Computing연구 |
전기전자,컴퓨터(SW),융합공학 |
의왕 |
배터리 시스템 개발 |
리튬이온 배터리셀 개발 |
X |
· 환경차 리튬이온배터리셀 설계 및 제품 개발 |
재료(신소재),에너지,화학/화학공학,배터리,전기화학 |
남양 |
배터리 성능/내구 해석 모델 개발 |
X |
· 배터리 성능/내구 해석 모델 고도화 개발 |
화학/화학공학,재료,기계 |
남양 |
|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
MEA개발 |
X |
·MEA개발 |
고분자,나노,화학/화학공학, 재료(신소재),기계 |
마북 |
※ BDC : Body Domain Controller
MPC : Model Predictive Control
<계약학과 링크>
https://hmg-scholar.recruiter.co.kr/app/jobnotice/view?systemKindCode=MRS2&jobnoticeSn=154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