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용기간: 2020. 11. 19.(목) 0시 ~ 2020. 12. 2.(수) 24시
※ 위 기간동안 불가피하게 운영 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핵심 방역지침 모두 준수, 관리자· 운영자 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도 수칙 위반 시 벌금 등이 부과될 수 있음
※ 마스크 착용과 관련한 세부지침은 기시행한 공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개편에 따른 마스크
착용 의무화 관련 업무 안내서(제2판) 배포[장학복지과-10986(2020.11.12.)]' 참고
· 1단계 대비 마스크 착용 의무화 대상에 실외 스포츠경기장 추가됨
주최자(관리자·운영자)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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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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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입자 명부 관리
- 전자출입명부 설치·이용 또는 수기명부 비치
(이용자가 수기명부 작성 시 시군구(거주지),
전화번호, 신분증 확인, 4주 보관 후 폐기)
* 전자출입명부를 우선적으로 설치·이용(권고)
** 전자출입명부 설치한 경우 전자출입명부 사용
곤란한 사람을 위해 수기명부 비치 필요
▸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
준수 안내
▸ 각처에 손소독제 비치, 테이블·손잡이 등
표면 소독(일 2회 이상)
▸ 일 2회 이상 시설 환기
* 실외 모임·행사는 제외
▸ (전시회, 박람회, 국제회의) 시설 허가·신고면적 4㎡당 1명으로 이용인원 제한 또는 10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 출입구 등에 이용 가능인원 게시 및 안내
▸ (집회·시위, 축제, 대규모 콘서트, 학술행사)
10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 출입구 등에 이용 가능인원 게시 및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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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출입명부 인증 또는 수기출입명부 작성
(수기명부 작성 시 본인의 시군구(거주지), 전화번호 정확히 기재, 신분증 제시)
▸ 마스크 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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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수도권 집합·모임·행사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
□ 적용대상: 집회·시위, 축제, 대규모 콘서트, 학술행사, 전시회, 박람회, 국제회의
□ 방역지침(1단계 조치 대비 변경된 사항 밑줄 표시)
중점관리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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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운영자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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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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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카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영업,
시설 허가·
신고면적
5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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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자 명부 관리(4주 보관 후 폐기)
- 전자출입명부 설치 및 이용(의무)
* 전자출입명부는 계도기간 부여(~12.6), 계도기간 동안은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 중 선택하여 사용
- 수기명부 비치(이용자가 수기명부 작성 시 시군구(거주지), 전화번호, 신분증 확인)
* 전자출입명부 사용이 곤란한 2G폰 이용자, 장애인, 단기 체류외국인, QR코드 거부, 휴대폰 미소지 등의 경우 신분증 대조 후 수기명부 작성
- 실내·외 매장에서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경우(포장·배달 등) 출입자 명부 작성 제외
◾출입자 증상 확인 및 유증상자 등 출입 제한
◾방역관리자 지정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 게시 및 준수 안내
◾1일 1회 이상 종사자 증상확인 및 유증상자 퇴근조치(대장작성)
◾영업 전/후 시설 소독(대장작성)
◾테이블 간 2m(최소 1m) 간격 유지
- 이를 지키기 어려울 경우
① 좌석 한 칸 띄워 앉기,
② 테이블 간 띄워 앉기,
③ 테이블 간 칸막이·가림막 등 설치중 하나는 반드시 준수
<뷔페전문점의 경우 추가 수칙 적용>
◾매장 입구 및 테이블 등에 손 소독제 비치
* 필요 시 비닐장갑 함께 비치
◾음식을 담기 위한 대기 시 이용자 간 2m(최소1m) 이상 간격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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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출입명부 인증 또는 수기출입명부 작성
(수기명부 작성 시 본인의 시군구(거주지), 전화번호 정확히 기재, 신분증 제시)
- 실내·외 매장에서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경우(포장·배달 등) 출입자 명부 작성 제외
◾증상확인 협조 및 유증상자 등 출입금지
◾마스크 착용
<뷔페전문점의 경우 추가 수칙 적용>
◾공용 집게·접시·수저 등 사용 전후
손소독제 또는 비닐장갑 사용
◾음식을 담기 위한 대기 시 이용자 간 2m(최소1m) 이상 간격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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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수도권 중점관리시설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
□ 서울대학교 관련 사항(1단계 조치 대비 변경된 사항 밑줄 표시)
일반관리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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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운영자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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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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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식장,
실내체육시설,
이·미용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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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입자 명부 관리
- 전자출입명부 설치·이용 또는 수기
명부 비치(이용자가 수기명부 작성 시
시군구(거주지), 전화번호, 신분증 확인,
4주 보관 후 폐기)
* 전자출입명부를 우선적으로 설치·이용(권고)
** 전자출입명부 설치한 경우 전자출입명부
사용곤란한 사람을 위해 수기명부 비치 필요
▸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 게시 및 준수 안내
▸ 시설 내 손소독제 비치, 테이블·손잡이 등 표면 소독(일 2회 이상)
▸ 일 2회 이상 시설 환기
▸ (결혼식장, 실내체육시설) 이용인원 제한(시설 허가·신고면적 4㎡당 1명)
* 출입구 등에 이용 가능인원 게시 및 안내
▸ (실내체육시설) 시설 내 음식(물·무알콜 음료 제외) 섭취하지 않도록 안내
▸ (이·미용업) 시설 허가·신고면적 4㎡당 1명으로 이용인원 제한 또는 좌석 한 칸 띄워 앉도록 하기
* 출입구 등에 이용 가능인원 게시 및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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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출입명부 인증 또는 수기출입명부 작성
(수기명부 작성 시 본인의 시군구(거주지), 전화번호 정확히 기재, 신분증 제시)
▸ 마스크 착용
▸ (실내체육시설) 시설 내 음식(물·무알콜 음료 제외) 섭취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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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수도권 일반관리시설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붙임 5 참조)
□ 서울대학교 관련 사항(1단계 조치 대비 변경된 사항 밑줄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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